본문 바로가기
리뷰&이벤트/리뷰

광화문 디타워_수수커피(soo soo coffee)

by miss.monster 2018. 8. 1.

얼마 전, 광화문 디타워에 처음 다녀온 서울 촌년입니다 ㅋㅋㅋㅋㅋㅋ



대학생 때는, 광화문이 대학교랑 가까워서 자주 갔는데

오랜 만에 갔더니 왜이렇게 많이 변했대요?!!


교보문고 말고는 다 변한 것 같아요 ㅋㅋ


피맛골이라고 막걸리랑 파전골목이 있었는데,

그 자리에 '디타워'라는 복합 타워(?)가 생겼다고 하네요.


디타워는 여러 컨셉의 레스토랑, 카페, Pub, 리테일샵, 오피스 공간으로 이뤄져있습니다.

예전 피맛골의 모습은 상상할 수도 없더라고요.




디타워인데...건물에 '디타워'라고 왜 안적혀있죠?!!

지하철이랑 안 연결되어 있나요?!! 


저 디타워 앞에서 한참 헤맸답니다 ㅋㅋ

저처럼, 처음 가보신 분들은 꼭 참고하세요~

광화문역 4번 출구로 나오시면 도보로 5분, 교보문고 바로 옆 건물입니다.


지하철이랑 <안> 연결되어 있구요.

건물 그 어디에도  "디"의 "ㄷ" "D" 도 찾을 수 없답니다 ㅋㅋ


입구에 "SOHO"라고 적혀있습니다.



“ 


 ‘소호(SOHO)’는 작지만(小) 좋은(好) 가게가 모여 있다는 의미



테이크아웃이 가능한 메뉴를 중심으로 경리단길과 가로수길에서만 볼 수 있었던 트렌디한 맛집들이 입점했어요.


로라방앗간, 리김밥, 호떡당 등 간단한 분식

메이크업 포에버, 베네피트 등 화장품

패스트푸드, 카페 등 여러 매장이 있어요.


어떤 매장이 입점했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




저희는 디타워 2층 폴리스피자에서 점심을 먹고

1층 수수커피에서 커피와 디저트를 먹었습니다.


폴리스피자도 맛있었는데, 급히 먹느라 사진이 없네요.

파인애플이 들은, 하와이안피자를 먹었는데, 

여자와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아요!!




♡♥ 수수커피_SOOSOO COFFEE  ♡♥






저는 예전에 강남 지점에 갔는데요.

매장은 좁았지만, 인테리어도 깔끔했고

티라미수가 무척 맛있던 기억이 있어요.





평일 08:00 - 22:00

주말/공휴일 10:00 - 22:00


문을 열고 입장하실게요~♪♬



입구 쪽에는 단체가 앉을 수 있는 긴 테이블이 있습니다.





점심먹고 갔는데, 주변 직장인 분들이 엄청 많았어요.

사진은 손님들이 좀 빠졌을 때, 찍었어요.




긴테이블에도 한두분씩 오신 분들이 앉아계셔서, 앉을 자리가 없었습니다.


안쪽에 카운터와 2인 테이블이 있습니다.


매장이 통으로 생긴 게 아니라, 구석 구석에 자리가 있어요.

나뭇가지 같달까요??

카운터를 중심으로 가지를 치듯 자리가 있어요.


그래서 크지는 않지만 야무지게 테이블이 있답니다. ㅎㅎ





매장 중앙에 카운터, 키친, 빵 진열대가 있고요.

주변으로 테이블이 많이 있습니다.



식수대도 있고, 안 쪽에 큰 창이 있는 자리도 있습니다.

물은 그냥 생수가 아니라, 말린 과일이 들어있어서 살짝 새콤 달콤했어요!


솔직히....카운터 앞/ 창가 쪽 자리는 의자와 테이블이 좀 불편해보였어요.

 


옆에 앉으면 괜찮은데,

마주보려면 몸을 꺾어야 하는;;;;;;;



1시가 넘어가기 시작하니까,

직장인분들이 회사로 돌아가셔서, 저희는 소파자리에 앉았답니다.




커피도 커피지만~

넘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얼그레이 비스코티(2,800원) / 스트로베리 스콘(4,300원)


사진에도 바삭바삭함이 느껴지는 것 같아요!!




케이크(3,200원), 오트밀 쿠키(3,800원), 레몬쿠키(2,800원)


레몬쿠키가  유명하다죠~

보기만 해도 상큼함에 눈이 막 찡그려지네요.





말차스콘, 트러플치즈 스콘 (3,800원)


대부분 디저트가 3~4천원대입니다.

※※※단!! 티라미수는 제외


얼마냐구요?!!

6,800원입니다!!!



그래도....전 먹었습니다....^^;;;;;



 수수커피의 시그니처 음료는 3가지 입니다.


▶ 비엔나(에스프레소+워터+프레쉬크림 5,800원)

▶ 더티비엔나(에스프레소+밀크+프레쉬크림 5,800원)

▶ 말차 에스프레소(100%카고시마 말차+에스프레소+밀크 6,000원)


비엔나와 더티비엔나의 차이는 '물'이냐 '우유'냐 군요!!



전 더티비엔나와 티라미수를 주문했죠.



더티비엔나는 아이스로도 먹을 수 있습니다.


주문할 때, 원두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 산미를 싫어해서, 산미가 없는 커피로 부탁드렸어요.




컵 위로 크림이 넘치는 걸 상상했는데, 생각보다는 더티하지 않네요 ㅋㅋ

티라미수는 초크초크하고 부드러워요.


커피가 적셔진 시트빵과 손으로 막 올린 듯한 크림 그리고 카카오파우더

특이한 점은 밑에 빵이 1판이 아니라, 3조각 정도로 나뉘어있어요.



혹시, 광화문 가실 일이 있다면

날 더운데 밖에서 헤매지 마시고, 

디타워에서 식사, 커피, 디저트까지 한방에!!!


대신, 직장인분들 점심/퇴근시간만 피하면

붐비지 않고 편한게 즐기실 수 있을거에요~


전 다음에 가면

1층에 있는 수제버거집에서 점심을 먹고

수수커피에서 더티비엔나와 레몬쿠키를 먹어보려구요 ㅎㅎ



공감과 댓글은 사랑입니다 ♡♥


* 블로그의 모든 사진,,그림에 대한 허락없는  캡쳐, 복사, 도용, 모방 모든 것을 금지합니다. 

* 상품을 자비로 구입하였고 후기를 작성하면서 해당업체로부터 경제적 대가를 받지 않았습니다.

*최대한 솔직하게 작성하였으나, 개인차가 있을 있음을 참고바랍니다.

CopyRight 2018. missmonster all right reserve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