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 이야기/일상

나혼자산다의 크리에이터 버전??!_JTBC 랜선라이프

by miss.monster 2018. 7. 7.

뭐~재미난 건 없나요??! ㅎㅎ


제가 요즘 챙겨보기 시작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재미있는 건 같이 보면 더 재미있쥬~~~



바로 상위 1% 크리에이터들의 삶을 관찰하는 리얼리티 프로그램




♡♥ 랜선라이프  ♡♥






JTBC에서 매주 금요일 9시에 방영되고 있습니다.

7월 6일(금) 지난 주에 첫회를 시작한 따끈따끈한 방송입니다.




요즘 초등학생 장래희망 1순위가 뭔지 아시나요??



'크리에이터'라고 하네요.

제가 어렸을 때는 과학자, 발명가, 선생님, 화가....이런 거였는데 세월이 느껴지네요 ㅎㅎ



“ 크리에이터란 뭐하는 사람일까요??! 


온라인 채널 플랫폼을 중심으로(아프리카티비, 유튜브,)

본인이 직접 기획, 제작에 참여하며 영상콘텐츠를 만드는 직업이라고 해요.


저의 모닝 루틴 중에 하나가 구독하고 있는 유튜브의 새로운 영상을 보는 거에요.

제 포스팅을 보다보면 디렉터파이님, 뷰티클라우드 유나님, 로즈픽스님, 데이지님, 무나홈트 등의 이름을 종종 보셨을 텐데요.

(주로 뷰티 채널이네요 ^^;;)

이 분들도 크리에이터분들이라고 할 수 있겠죠 ㅎㅎ



랜선라이프에 나오시는 분들은 우리나라 상위1% 분들이시라고 해요.





어떤 분들인지 보실까요??






게임크리에이터, 대도서관님

토크크리에이터, 윰댕님




먹방 크리에이터 밴쯔님

뷰티 크리에이터 씬님님




이 분들의 방송준비과정과 일상생활이 모두 공개됩니다!!



▷▶
먼저, 먹방크리에이터 밴쯔님의 일상부터 보실까요??





이영자님마저 놀라게 만들었던, 밴쯔님의 얼굴만한 초밥 먹기!!

많이 먹는 것도 신기하지만

진짜 깔!끔!하게 흘리는 거 하나 없이 드시더라구요!!!



밴쯔님에게 가장 궁금해하는 것들이, 

밥 먹고 뭐하는지? 하루에 몇 끼 드시는지?? 

그리고 이영자님이 특히 궁금해하셨던, 몸매비결!!





바로 운동이었습니다.

매일 매일 하루에 최소 3~5시간/ 최대 12시간까지도 운동을 하신대요.

맛있게 잘 먹기 위해 나머지 시간은 거의 운동에!!

방송이 아니라 '운동'을 일이라고 생각하신더라구요.


운동하는 영상 속에 한껏 성이난 등근육에 '문신'하나가 보이는데요.

'부모님을 평생 어깨에 책임지고 모시겠다'는 뜻으로 새기셨대요.

방송이 아니었으면, 몰랐을..밴쯔님의 효심^^


그리고 밴쯔님 영상의 치트키는?!!

이영자님과 밴쯔님의 먹방 케미!!!


이 날의 메인 음식은 '족발 맛있게 먹는 팁'이었는데요.



밴쯔님이 발견한 양장피와 족발 = 족장피

이영자님의 추천 족발과 낙지젓(젓갈) = 이영자님의 맛표현에 의하면, 부잣집에 시집 잘간 친구를 보는 기분이라고 하네요ㅎㅎ



방송시간이 저녁 9시, 딱 야식시간이라 이 날 족발이랑 양장피 엄청 팔렸을 것 같아요 ㅋㅋㅋ

※※참!! 족장피는 겨자 공격에 주의하세요





▷▶ 두번째는, 대도서관님과 윰댕님의 일상입니다.




두 분은 부부에요. 저도 결혼을 했다보니, 다른 부부들의 리얼 일상을 보는 재미가 쏠쏠하더라구요 ㅎㅎ





함께 행사를 참여하시는 모습(대도서관님의 북콘서인데, 450여명의 팬들과 모두 셀카를 찍어주셨다고 해요)

방송 준비하시면서 잔소리 폭발하시는 모습 ㅎㅎ


그리고 가장 궁금해하실 러브스토리도 공개됩니다!!



윰댕님은 신장기능 불치병으로 2016년에 신장이식 수술을 받으셨다고 해요.

부모님께 생활비를 보내드려야하는 상황이라 계속 방송을 하셨는데,

이때 약 때문에 붓는 얼굴 때문에 악플이 많이 달리셨대요.


그 때, 남은 인생을 어떻게 살아야 할까?? 고민하다보니

오늘이 즐거운 하루 하루를 보내다보면 이런 것들이 쌓여서 결국 내 인생이 행복해지지 않을까 생각하셨대요.

이런 경험으로, 다른 분들의 고민을 잘 듣고 상담해주실 수 있는 것 같아요.


이런 어려움, 아픔을 모두 딛고 이뤄낸 인연이라 더 보기 좋더라구요 ㅎㅎ




▷▶ 마지막으로 씬님님의 일상을 보여드릴게요.




씬님은 화장보다는 분장 쪽에 관심이 많으셨대요.

김숙씨와 씬님님이 콜라보영상같은 거 해도 재미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ㅎㅎ


어렸을 때 만화캐릭터로 변신하는 걸 좋아해서 자연스럽게 뷰티크리에이터의 길로

거기다 전공도 미술계통이라고 하시더라구요.

요즘 핫한 뷰티크리에이터인 이사배님도 그렇고, 미술을 전공하신 분들이 많으시네요 ㅎㅎ




직설화법/ 브랜드관계자의 눈치도 안보시는 솔직함과 털털함이 씬님님의 매력 중 하나인데요.



아침부터 건조한 피부를 위해(?) 토너로만 정리를 하는 털털함!!!


매.력.적.이야~~~!!


사실 저도 아침에는 물세안만 가볍게 하거든요.

항상 신랑에게 강조하죠~귀찮아서 그러는 거 아니다!! 다 피부를 위해서야

(사실이긴 하지만 왜 찔리는거죠 ㅋㅋㅋ)



이런 털털함은 계속됩니다~


씬님님은 생방은 안하시고 촬영 후 편집해서 올리신다고 해요.

그래서 뷰티 영상 속은 항상 또랑또랑한 목소리이신데요.


그 뒷 모습..있는 힘껏 얼굴을 막 쓰시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원래 영상에도 그렇지만....정말 비하인드 컷들을 보실 수 있어요 ㅎㅎ)




그리고 하나의 영상을 위해 바르고/지우고를 반복하는 프로의 모습도 보실 수 있어요.

그렇게 탄생한 애프터




네네~모두 동일 인물 맞습니다.ㅋㅋ

씬님은 성격은 엄청 털털하신 것 같은데, 메이크업은 완전 프로페셔널이신듯해요.

어떻게 하시느냐에 따라 완전 다른 분위기/다른 사람같더라구요.



이런 완벽한 모습 뒤에는 보이지 않는 노력들이 있더라구요.



5시간이 넘는 촬영 뒤에도 새벽에 혼자 남아서 대본작성을 하시더라구요.


씬님님이 랜선라이프에 출연을 결심한 계기도 이런 부분이라고 해요.



뷰티크리에이터라고 하면 주변에서 편하게 돈 번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는데

재밌게만 보이는 그들의 삶이 노력으로 만들어낸 제작자의삶이란 걸 보여주고 싶다고..


방송을 보다보니, 크리에이터가 절대로 쉬운 직업이 아닌 것 같더라구요.

크리에이터분들의 연매출이 공개되었는데요.

모두 억단위, 가장 매출이 높으셨던 분은 대도서관님 17억이셨어요.


정말 '억'소리 나죠?!!


이런 모습들만 보면 협찬도 많이 받고, 

본인이 좋아하는 거 하면서 돈도 벌 수 있으니까 좋겠다라고 생각했는데

아이디어 기획부터 몇 분짜리 영상을 위해서 몇 시간씩 투자하고, 끊임없이 노력하시더라구요.



이러한 노력들 덕분에 몇십만~백만명이 넘는 구독자들을 유지하실 수 있는거겠죠!!





유튜버 구독자 백만인증 골드 버튼

다들 요런 거~하나씩은 있는 거 아닌가요?!! 쿨...쿨...쿨ㄹ럭.....

(집에 금반지 하나 없습...니다....ㅋㅋㅋ)



▷▶ 저는 첫 방송을 보면서, 나혼자산다의 크리에이터 버전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날 특별 MC였던 종현님마저 빠져있는

연예인의 연예인이라고 하더라구요 ㅎㅎ


영상 속에서만 보던 그들의 리얼한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방송이었다면 알 수 없는 이야기들이죠!!



그리고, 크리에이터를 꿈꾸고 계신 분들에게 유용할 꿀팁들도 많이 나오더라구요.


모든 크리에이터 분들의 스튜디오가 공개되었는데요.

각자 주 종목에 맞게 최적화되어있었어요.



밴쯔님은 먹방에 가장 최적화된 움직이는 책상, 카메라 높이, 이동동선을 최소화하기 위해 방 내에 간단한 취사시설과 소스통 비치

윰댕님과 대도서관님은 필요한 것들만 미니멀하게

씬님님은 일과 개인 공간을 분리하기 위해 유일하게 스튜디오를 따로 쓰셨어요.

그래서 집에는 미니멀하게/ 화장품과 도구들은 모두 스튜디오에 보관하고 계시더라구요.



그리고 조명 사용하는 방법도 참고하세요.


"조명으로 벽을 치세요"



손으로 때리는 거 아니구요. 

조명의 빛이 너무 세서 벽으로 조명을 둬서 반사광을 이용하는 거라고 해요.



그리고 또 하나의 꿀팁!!

모든 크리에이터님들의 공톰정 발견하셨나요?



조명, 책상, 스튜디오 높이...이런 거는 다 달라도

후리~한 하체는 모두 동일하시다는 거!!!


영상에는 상체부분만 나오기 때문에 하체는.......자연상태 ㅋㅋ

예전에 이사배님이 라디오스타에 나와서 얘기하셨던 게 생각나네요 ㅎㅎ

커버 메이크업 하시고, 가수분들 음악에 맞춰 댄스커버도 하시는데

상체부분만........열심히 하신다고 ㅎㅎㅎ









이 외에도 전 무대 세트랑 연출도 넘 귀엽더라구요.



와이파이 모양의 소파, 방송컨셉과 너무 잘어울리지 않나요?!!


한 분 한 분 영상이 등장할 때마다 반짝 반짝 불이 들어오면서


"랜선라이프 **님이 입장하셨습니다."





이렇게 멘트를 하시는데, 라이브 방송 채널 보는 것 같고 은근 꿀잼입니다.



더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JTBC 랜선라이프 공식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 보실 수 있습니다.

▽▼▽▼▽▼





아직 1화를 못보셨다면, 다시보기로 보실 수 있구요.





2화 미리보기 예고도 보실 수 있어요.






7월 13일(금) 2화를 앞두고 있는데요.

또 어떤 재미있는 이야기가 나올지 궁금합니다.





공감과 댓글은 사랑입니다 ♡♥



* 블로그의 모든 사진,,그림에 대한 허락없는  캡쳐, 복사, 도용, 모방 모든 것을 금지합니다. 

* 상품을 자비로 구입하였고 후기를 작성하면서 해당업체로부터 경제적 대가를 받지 않았습니다.

*최대한 솔직하게 작성하였으나, 개인차가 있을 있음을 참고바랍니다.

CopyRight 2018. missmonster all right reserve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