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 이야기/일상

블로그 체험단에 가입해보기_위블(+위젯달기)

by miss.monster 2018. 7. 5.

제가 블로그를 시작한 건, 뉴질랜드에 관한 이야기를 기록하고 싶어서였어요.

뉴질랜드에서는 평일에는 학원다니느라 정신없어서 잘 못 했어요.


지금은 집에 있다보니 

포스팅에 신경 쓸 시간적/마음적 여유가 생기더라구요.

(성격이 꼼꼼한 편이라 대충 쓰는 건 또 못하겠고 ㅋㅋㅋ)


일상 속에서 경험하는 것들에서부터 하다보니

음식, 제품 리뷰가 가장 시작하기 쉽더라구요,


그러다 블로그체험단에 대해서 고민하게 되었어요.

원래 알고 있긴 했는데, 부정적인 생각이 더 많았거든요.



▶ 장점은, 

다양한 제품을 무상으로 혹은 적은 비용으로 경험해볼 수 있는 거겠죠.


개인적으로 써보고 싶은 것

혹은 사람들이 많이 궁금해 할 것 같은 것

가격적인 부담때문에 구매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거든요.


아무래도 체험단에 선정된다면

경제적인 부담을 줄이면서 다양한 제품, 서비스를 소개할 수 있겠죠~



▶ 가장 큰 단점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받다보니, 후기를 쓸 때

업체의 가이드라인을 지켜서 써야한다는 거죠.

(세상에 공짜 없어요;;;;)


블로그 후기 믿고 갔다가 실망하는 경우 (솔직히) 꽤 있잖아요.


블로그가 유일한 저의 자유로운 공간이기도 하고

제가 몇 달 동안 공들인 공간이기도 해서 조금 망설였어요.


그런데 체험단으로 활동하고 있는 친구의 권유로 다시 한번 생각을 해보게 됐습니다.


일단 어떤 건지 한 번 보기나 하자 하는 마음으로

체험단 사이트에 들어갔습니다.



제가 살펴본 사이트는 '위블'이라는 곳이에요.


혹시 관심있으신 분은,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위블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제품/서비스 도 다양하더라구요.

음식점, 화장품, 피트니스, 영어, 헤어샵 등 제가 평소에 관심있었던 제품들부터

서비스 체험 뿐 아니라 소개까지


제가 가장 염려했던 후기에 대해서는

업체에서 정한 가이드라인 혹은 미션이 있긴 하지만


“ 무조건 좋게만 써주세요! 


가 아니라


업체의 제품/서비스의 특/장점들이 잘 소개될 수 있는

구체적인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더라구요.


예를 들면,

사진 장수나 퀄리티

정확한 제품 명

업체 홈페이지 URL

사용하고 있는 사진

.......



업체 입장에서도 제품/서비스를 알리기 위해

무상 혹은 저렴한 비용으로 제공하는 거니까

어느정도 성의 있는 소개와 후기를 요구하겠죠.


개인적으로,  

제공을 받았던/ 구입을 했던 리뷰를 하려면

좋다/ 나쁘다는 둘째 치고라도

어느정도 조사나 정보는 필요하더라구요~


내가 쓰고 있는 제품이 최소한 어떤 건지는 정확하게 알아야 하잖아요~



그래도!! 혹시나!!  

미션/ 가이드라인이 마음에 들지 않거나/ 부담스럽다면

해당 제품/서비스를 신청하지 않으면 되구요!!



저는 평소에 봐뒀던 제품들이 꽤 있더라구요.

그리고 집 근처에 있는 음식점들이 있어서 몇가지 신청을 했습니다.


그리고 블로그에 '위젯'도 달았습니다.


참!! 저는 블로그에 위젯을 다는 게 처음이라 좀 헤맸는데

혹시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티스토리 블로그에 위젯 다는 방법도 같이 적을게요!


▷▶티스토리 위젯 설치방법


01/  배너출력 플러그인 설치


블로그 사이드 쪽에 배너를 설치할 수 있는 플러그인을 우선 설치해야합니다.


블로그 관리 > 플러그인을 클릭




화면 중앙에 플러그인 종류들이 나오는데요. 



스크롤을 내려서 '배너출력'을 선택 후 적용합니다.




02 / 사이드바 설정


블로그에 본인이 원하는 위젯 혹은 배너를 적용합니다.


블로그관리 > 사이드바 클릭




플러그인을 설치했기 때문에 사이드바에 'HTML배너출력'이 기본 모듈에 들어가 있습니다.



클릭하면, 오른쪽에 사이드바에 'HTML배너출력'이 생깁니다.




03/ 위젯 혹은 배너 소스 복사


본인이 설치하고자 하는 배너 혹은 위젯의 코드를 복사합니다.(ctrl+c)


위블은 홈페이지에서 3가지 종류의 위젯과 코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프리미어는 특정 자격이 있는 분들에게만 제공되는 것 같아요)



본인 블로그의 템플릿에 어울리는 것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왼쪽에 메뉴가 있는 형태라 정사각형 보다는 직사각형 형태를 선택했습니다.




04/ 코드를 적용하기


복사한 코드를 블로그관리 > 사이드바 > HTML배너출력 > 편집을 클릭하여 입력합니다.




배너 혹은 위젯의 이름을 지어주고, 소스 칸에 복사한 코드를 붙여넣어주면 됩니다.(ctrl+v)


그리고 '사용자 모듈에 저장' 에 체크하시면, 해당 위젯 소스가 등록됩니다.

매번 소스를 복사할 필요없이, 필요할 때 마다 적용시킬 수 있어서 편리해요.






'미리보기'로 적용 내용을 미리 확인해보시고, 변경사항을 저장하면 블로그에 적용됩니다.



어디볼까요~?


    


왼쪽 메뉴 상단에 위젯이 달렸습니다.

그런데 위치가 마음에 들지 않네요....

블로그 이름 다음에 바로 위젯이 너무 두둥!!!




그럼 다시 블로그 관리 > 사이드바에서 순서를 조정할 수 있답니다!!



아까 이름을 지어준 '위블'이 보이시죠??

칸을 끌어다 위/아래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전, 하는 김에 사이드 바 정렬도 새로 하고

'위블 위젯'을 카테고리와 검색창 밑으로 이동시켜주었어요.








위젯이 밑으로 내려가니 훨씬 안정적인 느낌이네요 ㅎㅎㅎ

아직 선정된 것도 없는데, 위젯 하나로 뭔가 책임감이 느껴지네요.


발표일이 기다려지기도하구요 ㅎㅎ

인기있는 캠페인들은 경쟁률도 어마어마 하더라구요.

네**블로그가 선정이 잘된다는 소문이 있던데, 선정이 될지 모르겠어요.


선정이 된다면, 앞으로 더 다양한 제품들을 소개할 수 있을 것 같아요 ㅎㅎ

물론, 자세한 정보와 함께 최대한 사실적으로 써야겠죠?!! 


원래 오늘 포스팅은 '위젯'을 다는 방법을 적는 거였는데

그 과정을 쓰다보니 '위블'에 대한 이야기가 더 길어졌네요;;;;;;


이왕 쓴 김에 선정이 되면 선정된 제품 소개와 더불어 

가입, 신청, 체험, 후기 등록 등

'위블' 체험단에 대한 경험 이야기도 써볼게요!!! 





공감과 댓글은 사랑입니다 ♡♥


* 블로그의 모든 사진,,그림에 대한 허락없는  캡쳐, 복사, 도용, 모방 모든 것을 금지합니다. 

* 상품을 자비로 구입하였고 후기를 작성하면서 해당업체로부터 경제적 대가를 받지 않았습니다.

*최대한 솔직하게 작성하였으나, 개인차가 있을 있음을 참고바랍니다.

CopyRight 2018. missmonster all right reserve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