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풍&여행/강릉

강릉옛날빵집_바로방, 싸전

by miss.monster 2017. 12. 19.

달달구리와 디저트를 워낙 좋아해서

여행가면 꼭 들르는  



“ 지역 빵집 



강릉빵집으로 검색하면

바로 뜨는 




싸전  과 바로방



워낙 오래된 곳이고

방송에도 많이 나와서 강릉여행의 명소일 정도이다.



예전에 강릉 여행왔을 때 들렀었는데

한 곳은 쉬는 날이고

한 곳은 빵이 다 나가서 

못 먹었던 기억때문에 더욱 기대가 되었다.




두 곳 모두 강릉 중앙시장 근처에 있어서

한번에 들를 수 있다.

빵집 바로 앞에는 주차할 공간이 없고

근처 공영주차장에 주차할 수 있다.





♡♥  바로방  ♡♥







가게 내부는 그리 크지 않았고

메뉴는 고로케, 도너츠, 꽈배기, 소보로 등등 내가 어렸을 때 많이 먹었던 빵들 ㅎㅎ





단체 관광을 오신 듯한 할머님들께서 이미 빵을 엄청 사고 계셨다.









  






   



각종 맛집 방송, 백종원, 문재인 대통령이 왔다가신 사진이 걸려있다.

한 할머님이 문재인 대통령도 왔다가셨다며~~물어보니 

사장님이 살짝 쑥스러워하시며 대통령 되시기 전에 다녀가신거라고 하셨다.






그리고 


♡♥  싸전  ♡♥



옛날 간판을 그대로 고수하고 계신 것 같다.

오래되긴 했지만 내부는 깨끗하게 잘 정돈되어 있었다.



오래된 가게들이 

나중에 가게를 확장하고 인테리어를 바꾸면서 

맛이나 가격이 달라져서 아쉬운 경우가 종종있는데

모습만큼, 맛도 그대로이길 기대해본다.





도너츠, 소보로, 꽈배기, 사라다빵

역시 비슷한 옛날 빵들





   



야채빵이 케이스에 없어서 다 나간 줄 알고 여쭤봤더니

안에 있다며 꺼내주셨다.




사장님께 어떤 빵이 맛있냐고 여쭸다.

뭐가 잘나간다고 추천해주실 줄 알았는데,

"내가 맛있으면 안돼요" 라고 우문현답을 ㅎㅎ






바로방과 싸전에서 각각 한봉지씩 담아왔다 




두 군데 모두 하얀 종이 봉투에 담은 후, 비닐 봉지에 담아주신다.






마침 종류도 비슷하고 해서

나란히 두고 한개씩 먹어봤다.



♧♣  왼쪽이 싸전 / 오른쪽이 바로방 ♧♣



사라다빵 / 야채빵


  


싸전은 크기가 살짝 작고 랩으로 포장되어 있다.

바로방은 제과점에서 포장해주는 비닐 봉지에 넣어져 있다.






   


싸전은 소스가 듬뿍 묻혀져 있어 촉촉하다.

바로방은 비교적 소스 양이 덜해서 야채가 더 아삭한 느낌이고, 빵 겉면이 고로케(?)처럼 빵가루가 묻혀져 있다.





꽈배기



   


  역시 싸전의 꽈배기가 살짝 크기가 작다.

그리고 빵이 기름을 조금 더 머금은 느낌이랄까~

보기엔 기름을 엄청 먹은 것 같아서 좀 별로였는데 

막상 먹어보니 식감은 눅눅하지는 않았다. 

겉이 거슬거슬하긴 한데 막 거칠진 않았다.

다음날 다른 곳에서 사먹은 꽈배기는 거칠어서 입천장이 다 까지고 그랬는데, 싸전의 꽈배기는 그렇진 않았다.


그에 비해 바로방은 폭신하고 부드러운, 일반적으로 많이 먹어본 꽈배기 느낌이다.

우리 신랑은 싸전의 기름먹은 듯 너무 보드랍지 않아서 씹는 느낌이 있는 식감을 더 좋아했다.





찹쌀도나스


   


이 것도 싸전은 크기가 작고 대신 3개 1,000원이다.

나 같은 경우는 크기가 작아서 한입에 먹기 편해서 더 좋았던 것 같다.

 



싸전/ 소보로 팥

싸전에서만 구입했던 소보로팥빵


개인적으로 견과류를 너무 좋아하는지라

겉에 땅콩이 박혀있는 걸 본 순간 안집을 수가 없었다.

아마 땅콩이 통으로 박혀있는게 아니라 부서져있었다면 안샀을지도 ㅋㅋㅋ



그냥 소보로랑은 또 다른 느낌이다.

살짝 기름을 먹은 듯한 느낌이고, 땅콩 반쪽이 통으로 박혀 있어서 씹는 재미도 있고, 더욱 고소하다

   





바로방 / 고로케

바로방에서만 구입한 고로케


감자가 한가득~부드러운 감자와 매콤한 후추후추~

   




가게 분위기, 포장, 그리고 빵 스타일(?)은

 싸전이 조금 더 옛날 모습을 간직한 

추억소환 비쥬얼이었다.




 도너츠 보다는 도나쓰

소보로 보다는 곰보빵

야채빵 보다는 사라다빵




두 군데 모두 매력이 있어서 비교하기는 좀 그렇고

요 빵은 싸전이 다른 빵은 바로방이

신랑이랑 나랑 각자 좋아하는게 달랐다 ㅎㅎㅎ




사실 먹어보면 엄~~~청 특별할 건 없지만

이런 오래된 가게가 계속 유지될 수 있다는 거 자체만으로 

한번쯤은 가볼만 하지 않을까 싶다.



가끔 여행가는 사람들도 그런데

강릉에 오래 사는 분들한테는

더욱 추억이 되는 가게이지 않을까 싶다.

 (사람이 너무 많아서 싫을수도  ^^;;;)





* 블로그의 모든 사진,글,그림에 대한 허락없는  캡쳐, 복사, 도용, 모방 모든 것을 금지합니다. 

* 위 상품을 자비로 구입하였고 후기를 작성하면서 해당업체로부터 경제적 대가를 받지 않았습니다.

*최대한 솔직하게 작성하였으나, 개인차가 있을 수 있음을 참고바랍니다.


CopyRight 2017. missmonster all right reserve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