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 이야기/우리동네(문래, 양평)&남의동네

[롯데월드몰]만석장, 이성당카페

by miss.monster 2022. 5. 12.

잠실에 나오는 일은 오랜만이다. 웬만하면 약속을 잡지 않는 곳이 잠실 쪽이다.

우리집이랑 완전 정반대라 서울에서 가장 오래 걸리는 곳이라 쉽게 가지지 않는다.

 

역시 백화점? 쇼핑몰은 다르다.

지하철에서 연결되어 있어 편리하고 좋다 싶었는데, 들어가자 마자 바로 눈이 휙휙 돌아간다.

고든램지버거라니?!! 쉑쉑도 아직 못먹어봤는데 고든램지버거도 한국에서 먹을 수 있는건가?

 

내가 좋아하는 청잔치!! 저 바지! 저 블라우스!!! 

가격이 비싼 게 다행인가, 사진으로 내 마음속에만 저~~장

 

8층 옥상엔 정원처럼 만들어져 있다.

 

게다가 롯데월드몰!! 드디어 가보는구나. 근처를 ㅋㅋㅋ

눈 앞에서 보니 정말 높다. 

 

볼일을 보고 점심을 먹었다. 바로 아래층에 식당가가 있다.

역시 쇼핑몰은 이게 편하다! 한 번에 다 해결할 수 있는 거.

롯데월드몰은 상대적으로 탁 트인 느낌이 있어, 그리 답답하지도 않았다.

 

 

우리는 만석집이라는 두부집에서 두부한정식을 먹었다.

불고기, 냉면, 두부찌개, 파스타, 돈까스 다양하게 있었는데 오늘은 왠지 한식이 땡긴다.

그리고 다른 집은 크게 붐비지 않았는데, 유독 이 집만 웨이팅이 있어 더 가고 싶었다.

 

두부한정식은 18,000원인데 쌈. 밥, 보쌈&훈제오리, 나물, 두부, 된장찌개, 계란찜이 나왔다.

엄청 맛있지는 않았는데, 적당히 정갈했고 쌈이 무한리필된다는 게 좋았다.

그런데 사실 생각보다 쌈을 많이 먹기는 힘들었다.

 

 

 

 

그리고 맞은 편에 '이성당 카페'가 있었다.

엥?!! 군산의 이성당?!!

예전에 군산에 여행갔을 떄 먹어본 적 있는데, 서울에서도 먹을 수 있구나

찾아보니 모든 백화점에 입점 된 것은 아닌 것 같다. 서울에 4~5군데 정도?!

온 김에 몇 개 사야겠다.

 

어떤 빵이 맛있는지 잘 몰라서 기본적인 것들로 골랐다.

소보로, 단팥빵, 신밤콩파이.

 

 

 

단팥빵 1,800원 / 소보로빵 1,600원 / 야채빵 2,200 / 쌀꽈배기 1,800 / 신밤콩파이 3,800

다른 빵들은 다른 베이커리랑 비슷한 가격인 것 같다.

신밤콩파이만 좀 비싸네. 새로 나온 건가?!!

 

봉지 뒷면에 '고맙습니다'라고 적혀있는데 별거 아닌데 왠지 감동스러웠다.

 

반씩 잘라서 소분해놓고 싶어서, 다 뜯었다 ㅋㅋㅋ

소보로를 뜯는데 꼬솝달달한 향이  확 퍼진다.

크럼블이 좀 많았다면!! 크럼블이 막 더티커피 처럼 덕지덕지 붙어있어야 하는데 테두리가 너무 반듯하다!!

 

단팥빵

겉면이 아주 반지롬~~하다! 단팥빵치곤 좀 납작한데 무게는 좀 묵직하다.

 

바닥은 약간 짚으로 만든 냄비받침같다 ㅋㅋㅋ

 

신밤콩파이

 

요즘 밤콩들어간게 유행인가?!! 요건 겉면이 페스츄리 처럼 되어 있는데 바삭? 한 느낌은 아니었다.

눅눅이라고 하긴 좀 그렇고, 부드럽다고 해야하나?

 

반씩 자른 단면

확실히 소보로가 부피는 제일 큰데, 무게는 제일 가볍다

단팥빵과 밤콩파이의  팥부분이 비슷할 줄 알았는데 아예 달라서 신기했다.

단팥빵의 단팥이 가장 달았다. 아주 통팥은 아니고 앙금 위주에 중간 중간 통팥이 씹혔다.

겉빵이 엄청 얇은 스타일은 아니고 적당히 두께가 있는 편인데, 무척 부드럽고 촉촉했다.

 

신밤콩파이는 부드러운 페스츄리? 약간 에그타르트지 같은 느낌이었고

위의 깨가 엄청 고소하다. 생각보다 존재감이 강해서 확연히 맛 차이가 난다.

밤이 통으로 들어가 있어 일단 비쥬얼이 먹음직스럽고, 생각보다 달진 않았다.

 

군산 이성당 빵을 오랜만에 먹어봐서 잘 기억은 안 나고,

사실 요즘 빵들이 워낙 잘나오다보니 엄청 특색있거나 하진 않았다.

군산의 빵을 서울에서 먹어볼 수 있다는 것 만으로도 재미있는 경험이었고

이름있는 빵집치곤 가격이 비싸지 않아 좋았다.

기본방 위주로 사오긴 했지만 새로운 빵들도 많았다.

모찌~, 크림치즈~앙버터~ 이런 거 맛있어보였는데...

옛날빵이 많을 거라 생각했는데, 의외였다.

일부러 찾아가기 보단 갈일이 있다면 한 번 들러보면 좋을 것 같다.

 

아!! 금,토,일에는 점보단팥빵을 한정판매한다고 하니 참고하면 좋을듯!!

 

 

 

공감과 댓글은 사랑입니다 ♡♥

 

 

* 블로그의 모든 사진,,그림에 대한 허락없는  캡쳐, 복사, 도용, 모방 모든 것을 금지합니다. 

* 상품을 자비로 구입하였고 후기를 작성하면서 해당업체로부터 경제적 대가를 받지 않았습니다.

*최대한 솔직하게 작성하였으나, 개인차가 있을 있음을 참고바랍니다.

CopyRight 2022. missmonster all right reserve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