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벤트/리뷰

서교동 카페_햇살이 예쁜, 앤트러사이트 커피

by miss.monster 2018. 1. 29.

망원동에 빠진 후로, 틈만 나면 망원동으로 약속을 잡는다. 

망리단길은 망원역 2번 출구 쪽이라, 보통은 그 쪽으로 가지만

망원역 1번 출구, 서교동 쪽도 조용하니 좋은 장소들이 꽤 많다.




원래 가고 싶었던 곳은 


“ 

서교로터리 커피바

_Seogyo Rotary Coffee Bar


 



커피 비쥬얼,  매장 분위기 모두 취저라 정말 가고 싶었는데

이 날은 친구와 컴퓨터작업을 하기로 한 날이라

매장도 작고, 콘센트 꼽는 곳이 없어서

작업을 하기에는 민폐인 것 같아서 2번째 봐둔 곳이로 이동


하지만 다음에 꼭 오겠어!!!!!!


  






2번째로 찜했던 곳은


앤트러사이트 서교점_Anthracite Coffee





문패(?) 간판(?)이 작아서

가정집인 줄 알고 지나칠 뻔 했다 ㅎㅎ





망원역 1번출구에서 도보로 5~10분 정도로 가깝다.






요즘에는 오래된 집이나 공장을 개조한 커피숍이 워낙 많긴 하지만

왠지 모르는 사람 집에 커피를 마시러 가는 기분이 든다 ㅎㅎ



3층 집인데,

각 층마다 바리스타가 있어서, 각 층에서 주문/결제할 수 있다.





1층에는 아직 손님이 없었는데

분위기가 왠지 갤러리같기도 하고

아무도 없으니 앉기가 좀...그래서

윗층으로 올라갔다.




   



갈색 나무 계단과 창틀..

예전 집이 어떻게 생겼을지 상상해본다.

이렇게 마당있는 전원주택에 사는 게 어릴 적, 꿈이었는데 ㅎㅎ




2층에도 역시 큰 테이블이 있다.

매 층마다 중앙에는 큰 테이블, 작은 방에는 작은 테이블 들이 놓여져있다.






아마도 예전 집의 거실과 작은 방이지 않았을까...?!






그리고 2층 구석에 작은 공간이 숨겨져 있고

그 앞으로는 1층에 전시된 책 그림이 보인다.


뭔가 집중하기 좋을 것 같다 ㅎㅎ



   



2층에는 자리가 거의 차서 

 3층으로 ㄱ ㄱ






아코 ~눈부셔~~!!!!!!


각 층마다 큰 창 앞에 큰 테이블이 놓여져 있고, 바닥에 햇살과 그림자가 드리운다.

여기에 작은 테이블이 다닥다닥 있었다면 답답했을 텐데, 

보는 것만으로도 여유가 느껴진다.


   




요즘 미세먼지에 하늘이 탁했는데

큰 창으로 햇살이 들어오니 기분이 나른나른 한 것이~넘 좋다!!




3층에서 바로 주문을 했다.

각 층에 작은 주방이 있어서 바로 앞에서 커피를 내려주신다.


   




레몬 마들렌, 피낭시에,  까눌레 등 간단한 구움 빵도 있고(2,500원), 

커피 외에 주스, 에이드, 수프(9,000원)도 있다.




원두는 3가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고

커피를 고르면 아메리카노, 라떼에 맞게 원두 추천도 해주신다.

(드립은 7,000원/ 라떼는 8,000원)


나는 드립이나 아메리카노 보다는

카푸치노 아님 아인슈페너인데


저 작은 주방에 놓여져 있는 모카포트를 보고 있으니 드립을 먹어보고 싶어졌다.




    



바리스타 분이 어찌나 참하게(?) 내려주시던지~

넋놓고 커피 내려주시는 모습을 보게 된다 ㅎㅎ



나는 산미가 심하지 않고, 너무 무겁지 않은 원두를 선택했다.

하지만 나에겐 좀.....세게 느껴졌다.



친구는 라떼를 시켰는데, 굉장히 부드러웠다. ㅎㅎ

  

   



드립은 리필이 되는 것 같다.

중간에 바리스타분이 오셔서 리필여부를 물어보셨다.


나에겐 드립은 작은 1잔도 무리라서...

리필은 엄두도 못냈지만

드립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또 하나의 메리트일듯!!




날 좋은 날 와도 좋지만

비나 눈이 오는 날..와보고 싶다.


저 큰 창으로 비가 내리는 모습

타닥타닥 빗소리

향긋한 커피 한 모금


생각만으로도 행복해진다.




* 블로그의 모든 사진,,그림에 대한 허락없는  캡쳐, 복사, 도용, 모방 모든 것을 금지합니다. 

* 상품을 자비로 구입하였고 후기를 작성하면서 해당업체로부터 경제적 대가를 받지 않았습니다.

*최대한 솔직하게 작성하였으나, 개인차가 있을 있음을 참고바랍니다.

CopyRight 2018. missmonster all right reserve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