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습관 만들기/컨셉진스쿨 100일 글쓰기

뜨겁게 안녕

by miss.monster 2021. 3. 5.

2021.03.05.95일 차(D-5)

 

며칠 전, 인스타그램 메시지가 왔다.

내가 좋아하는 동네 카페 사장님이었다.

 

카페에서 가끔 대화를 나누긴 했으나, 따로 연락하는 사이는 아니었기에 무슨 일인가 싶었는데

일주일 뒤에 가게를 정리하게 되었다고 하셨다.

 

갑자기 건강이 안 좋아지셨고, 코로나로 가게 운영이 쉽지 않다고 하셨다.

공지를 하기 전에, 미리 알려드리고 싶어 따로 메시지를 보낸다는 얘기도 덧붙이셨다.

 

동네에 아는 카페가 사라지는 게 2번째다.

안 그래도 코로나 때문에 걱정되어 물어본 적이 있었는데

그때마다, 크게 별말씀 없으셔서 안심 아닌 안심을 했었다.

 

항상 힘들긴 하지만 괜찮다며 미소를 한번 쓱 지어주셨다.

어려운 시기에 차분히 단단히 잘 버티시는 모습이 참 대단하다. 감사하다고 생각했는데 아쉽고 안쓰럽다.

 

아는 사람 하나 없는 동네에서 나에겐 유일한 친구 같은 사람이었고, 유일한 힐링 장소였는데

 

이제 어디가서 누구랑 얘기를 나누나.... 벌써 외로운 마음이 들다가

그 덤덤한 사람이 얼마나 힘들었으면... 내가 그렇게 자주 가는 것도 아닌데, 나도 참 나만 생각하는구나 싶다가

그래도 따로 알려주셔서 감사하다. 계속 인연을 이어갈 수 있을까?(아마도 이어가고 싶다는 마음이겠지)

스치는 인연에 대한 아쉬움, 그리움과 함께 그동안 스쳐간 인연들도 떠오른다.

 

헤어지는 날. '꼭 또 보자. 연락해. ' 라고 울면서 약속했지만, 다시 보는 경우는 거의 없었다.

자연스럽게 멀어질 때도 있고, 어느 한 쪽만 애쓰는 때도 있었다.(그게 나일 때도, 상대방일 때도)

어릴 때는 그게 서운하고 야속했고, 나이가 들면서는 역시 그런 거지 싶었다. 

지금은 그저 그 마음만으로 충분히 감사하다는 생각이 든다.

 

서로 함께 있을 때, 즐거웠던 마음

헤어질 때, 아쉽고 또 만나고 싶은 그 마음

 

그때의 그 마음은 서로 진심이니까. 

어딘가에서 잘 살고 있길. 가끔 서로가 생각나고 보고 싶은 사람이길

그거면 충분하다.

 

오늘 웃으면서 인사해야지.

뜨겁게 안녕

 

 

 

 

 

 공감과 댓글은 사랑입니다 

 

* 블로그의 모든 사진, 글, 그림에 대한 허락 없는  캡처, 복사, 도용, 모방 모든 것을 금지합니다. 

*최대한 솔직하게 작성하였으나, 개인차가 있을 수 있음을 참고 바랍니다.

CopyRight 2021. missmonster all right reserved.

반응형

'습관 만들기 > 컨셉진스쿨 100일 글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래도 사람  (0) 2021.03.07
보다  (0) 2021.03.06
반가움  (0) 2021.03.04
1/10  (0) 2021.03.03
나만의 대답만들기(+김짠부의 가계부일기)  (0) 2021.03.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