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ve Myself/Love My Body

20180611~20180617

by miss.monster 2018. 6. 18.

/


20180611~20180617


/





☆★ 홈트레이닝  ☆★



이번주도 역시 빠짐없이 모닝루틴을 완료!!


굿모닝스트레칭 > 손목터널증후군예방(완화) 스트레칭 > 코어동작 세가지



오후/저녁 운동은 그날 그날 컨디션에 따라 조절했다.

(사실....저녁운동을 좀 더 빡세게 해야하는데 패스하는 날이 더 많다 ㅠ ㅠ)



오랜만에 팔뚝운동 1시간 루틴을 했더니

다음날 팔뚝 근육통이...땡땡하니~

기분....죠하 ㅋㅋㅋㅋㅋㅋㅋ

(변태아님 ㅋㅋ)


오랜만에 운동을 하고 난 다음날에 찾아오는 근육통은 왠지 뿌듯하다 ㅋㅋ

땡땡하기도 하고 간질간질거리는 느낌도 나고 ㅋㅋ


팔뚝운동은 정말 오랜만에 하는데

오오~~코어운동의 효과가 나오는 것 같다!!


지난 번에 했을 때랑은 몸의 느낌이 다르다.



혼자 홈트를 하다보면 내가 제대로 동작을 하고 있는지가 제일 어려운데

▷▶ 그럴 때 나는 '느낌'을 기억하려고 한다.


영상에서 요 동작할 때는 요기에 힘이 들어가요~뻐근해요~등등

이렇게 코멘트를 해주는데




나는 전혀 안힘들다?!! 

나는 거기에 힘이 안들어간다?!!!

나는 엄청 찌르는듯이 아프다?!!





이럴 때에는 뭔가 잘못됐을 확률이 높다.


그리고 나처럼 운동을 자주 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처음 동작을 할 때는 잘 안되는 게 당연하다.


무리해서 막 똑같이 하려고 하면


다친다;;;;;;;


그래서 나는 처음 동작을 할 때는 무리해서 하지 않는다.


▷▶ 횟수를 무조건 채우기보다는

나만의 속도로 적은 횟수라도

 동작을 정확히 따라해보려고 한다.


처음에는 3개도 하기 힘들었던 동작들이 나중에는 10개도 거뜬하다.


이번주 느낌이 딱 이 느낌!!!!


코어운동 중에서 사이드플랭크를 처음 할 때는 1개도 제대로 못했다.




분명 옆구리랑 엉덩이, 허벅지에 힘이 더 들어가야 하는데

어깨가 막 뽀사질 것 같고;;;;;;;

1개 하고 주저 앉아버리고되고;;;


지금은?!!!!


그래도 10개 *2세트는 해낸다!!!!!

그리고 멘트에서 얘기한 대로 옆구리, 허벅지, 엉덩이에 힘이 뽝~!!

처음보다 어깨나 팔이 아프지 않다!!


요 맛에 운동하는거지!!!!





전체 영상 확인은 아래 유튜브 영상에서 확인


▽▼▽▼▽▼


[무나홈트] 세가지 자세로 코어근육을 잡아보자 / 

운동러가 되기 위한 기본코어다지기 / 

뱃살빼기에 도움이 되는 코어운동









집에서 혼자 운동을 하면 꾸준히 하는 게 쉽지 않은데

그럴 때마다 조금씩 달라지는 몸을 보는 게 도움이 된다.


그리고 '예쁜' 운동복을 사는 것도 좋다!!



집에서 혼자 하는 거니까

누가 보는 것도 아닌데




그래서 그냥 깜장 운동복을 몇 벌 돌려가면서 운동을 했다.


왜??


깜장색이 제일 날씬해보이니까!!



그런데 몸이 조금씩 달라지니깐 

핑크, 블루, 바이올렛......파스텔색이 넘 입고 싶어졌다.



그래서 큰 맘 먹고 밝은 색 위주의 운동복을 대량구입했다.

(물론....비싼 거 말고 1+1 이런 거로다가 ㅋㅋㅋ)






상의는 하얀색 / 하의는 핑크

세상 이쁘다 ~운동 할 맛 난다!!!!!!



상의는 위메프에서 구입했는데, 여러개를 샀더니 발가락 양말같은 걸 사은품으로 줬다.

약간 우습게 생각했는데

막상 신어보니 바닥도 안밀리고 엄청 유용하다!!






☆★ 식단  ☆★


운동을 못하는 날에는 역시 식단에 조금 더 신경을 썼다.




달걀후라이, 채소, 치즈, 버터 등

약간 브런치 느낌나는 식사를 평소에 먹고 



▷▶ 특별한 날_특식!!!


친구를 만나는 날!!!


오랜만에 즉석떡볶이를 먹었다.



하아...내 사랑 떡볶이

진짜 1주일에 1번씩은 라볶이를 만들어먹었었는데

'떡'이 세상 살 찐다는 걸 알게 되고 나서는 '안녕........'



이 날은 일본친구가 놀러와서, 

한국 음식 중에서 고민하다가 즉석떡볶이를 선택!!

물론, 매운 걸 잘 못먹는 친구를 위해서 가장 맵지 않은 정도로 조절했다.


그리고 가능하면 떡 보다는 어묵, 야채, 치즈 등 사리 위주로 먹었다.




▷▶힐링템


이번 주의 힐링템은 뭐니뭐니해도 

맑고 청량한 하늘!!!!






미세먼지따위 안보이고

창문 맘껏 열어 재낄 수 있고!!!



세상 행복!!!!




* 블로그의 모든 사진,,그림에 대한 허락없는  캡쳐, 복사, 도용, 모방 모든 것을 금지합니다. 

* 상품을 자비로 구입하였고 후기를 작성하면서 해당업체로부터 경제적 대가를 받지 않았습니다.

*최대한 솔직하게 작성하였으나, 개인차가 있을 있음을 참고바랍니다.

CopyRight 2018. missmonster all right reserved.



반응형

'Love Myself > Love My Body'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80618~20180624  (0) 2018.06.26
20180604~20180610  (0) 2018.06.05
20180528~20180603  (0) 2018.06.02

댓글